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삿포로TV타워 크리스마스 가볼만한 곳 전망대 가격 시간

by 바헌 2024. 12. 24.
반응형

삿포로 TV타워 방문기 - 야경 명소이자 낮에도 아름다운 곳

삿포로 여행 중 많은 분들이 추천했던 **삿포로 TV타워(Sapporo TV Tower)**를 다녀왔다. 삿포로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기도 하고, 특히 야경이 멋지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기대를 안고 방문했다. 실제로 가보니 그 기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풍경과 편리한 시스템이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시간이 되었다. 지금부터 나의 삿포로 TV타워 방문기를 시작해 보겠다.


삿포로 TV타워란?

삿포로 TV타워는 삿포로의 중심부에 위치한 오도리 공원에 자리 잡고 있는 전망 타워다. 타워의 높이는 약 147m로 삿포로 도심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명소였다. 타워는 1957년에 완공된 역사적인 건축물이기도 해서 삿포로의 과거와 현재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였다.


입장료와 운영시간

내가 방문했을 때 성인 입장료는 1,000엔이었고, 어린이 입장료는 500엔이었다. 솔직히 처음에는 1,000엔이라는 입장료가 조금 비싸다고 느껴서 망설였지만, 결과적으로는 전혀 아깝지 않은 선택이었다.

운영시간은 계절에 따라 조금씩 달랐지만 보통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였다. 나는 저녁 시간대에 방문했는데, 낮에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해서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낮에도 꼭 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매표소와 엘리베이터 시스템

타워로 들어가면 3층에 매표소가 있었다.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고 나면 엘리베이터를 타고 꼭대기 층인 전망대로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구조였다. 전체적으로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직원이 간단히 타워와 전망대에 대한 설명을 해줬는데, 이 점도 참 친절하다고 느꼈다.


전망대에서 본 풍경

전망대에 올라가니 동서남북으로 다양한 명소 스팟이 표시되어 있었다. 삿포로 도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야경이 정말 멋졌고, 방향마다 다른 매력이 있었다.

  1. 동쪽: 동쪽 방향에서는 멀리 삿포로 돔과 홋카이도 대학교 캠퍼스가 보였다. 삿포로 돔은 야구 경기장으로 유명한 곳이고, 대학교 캠퍼스는 가을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장소였다.
  2. 서쪽: 서쪽으로는 오도리 공원의 전경이 펼쳐져 있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공원 곳곳에 화려한 조명이 반짝이고 있었다. 오도리 공원의 스케이트장과 마켓도 살짝 내려다볼 수 있어 겨울 특유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었다.
  3. 남쪽: 남쪽 방향에서는 스스키노의 네온사인을 볼 수 있었다. 스스키노는 삿포로의 번화가로, 밤에는 화려한 불빛으로 가득한데 타워에서 내려다보니 그 분위기가 한층 더 돋보였다.
  4. 북쪽: 북쪽 방향에서는 멀리까지 펼쳐진 삿포로의 도심과 산맥을 볼 수 있었다. 삿포로는 도시 중심부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곳인데, 그 모습을 타워에서 제대로 감상할 수 있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내가 방문했던 시점이 12월이라 타워 내부와 전망대에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들이 꾸며져 있었다. 조명이 어두운 타워 안에서 반짝이는 트리가 정말 예뻤고, 크리스마스 음악이 은은하게 흘러나와서 겨울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삿포로를 여행한다면 이곳은 정말 필수 코스라고 느껴졌다.


야경이 주는 감동

타워에 올라가서 야경을 본 순간,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삿포로 도심의 불빛들이 반짝이는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고, 사진으로는 다 담을 수 없는 감동이었다. 특히 타워에서 내려다본 오도리 공원과 스스키노의 불빛들은 잊을 수 없는 장면으로 기억될 것 같다.


삿포로 TV타워를 추천하는 이유

삿포로 TV타워는 단순히 야경만 멋진 곳이 아니었다. 타워에 올라가는 과정부터 전망대에서 보이는 다양한 명소들,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장식들까지 모두 만족스러웠다. 무엇보다 접근성이 좋아 오도리 공원에서 산책을 하다가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었다.

 


요약

  • 위치: 오도리 공원 내
  • 입장료: 성인 1,000엔 / 어린이 500엔
  • 운영시간: 오전 9시 ~ 밤 10시 (계절에 따라 변동)
  • 추천 포인트: 동서남북 명소 스팟, 크리스마스 장식, 야경

삿포로 여행 중,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삿포로 TV타워를 꼭 추천하고 싶다.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봄과 여름에는 또 다른 계절의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